Community 커뮤니티

공지사항

2021학년도 2학기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, 처리방법 안내

  • 2021-09-30
  • 3355

2021학년도 2학기 사유별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방법과 신청 후 출석 및 공결인정 처리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.

1. 출석인정 신청․처리방법: 

연번

분류

출석 인정 기간

신청 방법

처리 방법

비고

1

출석인정 및 

공결규정 內 

사유

규정 內 해당기간

대상학생은 각 사유별 종료 후 관련서류 구비 후 

관련부서 및 학과(전공)사무실 방문 제출


학사지원팀 공문접수 후 취합하여 월별 처리

첨부파일 확인


2

코로나 19관련 사유

가. 검사일 ~ 결과 통보일(총 2일)

나. 입국일 ~ 격리 해제일 

대상학생은 각 상황별 종료 즉시 관련서류 구비, 강좌 

담당교원 방문 제출

강좌 담당교원 전자출결 승인처리

3

코로나 19 백신접종 

관련 사유

접종 당일 + 접종다음날(휴일포함)

대상학생은 백신접종 다음날 즉시 

카카오 국민비서 구삐’상의 접종관련 화면을 

강좌 담당교원에게 방문 열람 



※ 조기취업에 따른 출석인정신청방법은 9월 초 공지예정 


2. 공결인정 신청․처리방법: 기존 참여명단 공문제출에서 QR인증 공결처리로 변경됨.

  ① 학사지원팀 공문접수

  ② 인정행사 QR 생성 후 해당부서 공문 첨부 발송

  ③ 해당업무 담당자는 공문에 첨부된 QR을 인쇄

  ④ 당일행사 종료 후 30분 이내까지 대상학생 모바일학생증 로그인, 건물출입(QR)선택 후 QR 인식 - 시간 미 엄수 시 공결 인정 불가 

  ⑤ 학사지원팀 QR 인증되어진 대상학생 공결인정 처리 


3. 유의사항

 가. 원격(사이버)강의는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은 불가능함.

 나. 성적과 직결되는 민감한 부분이므로 요청일자 및 인정시간 오류기입, 증빙 서류 오류제출 등 각별한 주의 요망.

 다. 백신 접종에 따른 인정일수 예: 금요일 접종 시, 다음 주 월요일은 출석인정 불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