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1-2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 안내
- 2021-09-08
- 4249
2021-2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 안내
교육혁신처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전공별 다양한 학습법을 발굴하고, 학과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하여 2021-2학기 「장학생 토크콘서트」를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자 합니다.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
Ⅰ | 추진방향 및 목적 |
학과 연계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한 학과 맞춤형 학습지원, 전공별 다양한 학습법 발굴 및 공유
Ⅱ | 장학생 토크콘서트 운영 개요 |
- 운영대상
발표자: 3‧4학년 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고 대 내외적으로 모범이 되는 학생으로 학과 회의를 거처 선정 (직전학기 평점 4.0 또는 전체 평점 4.0이상의 재학생)
수강학생: 발표학생과 동일한 학과의 1~2학년 재학생
- 운영내용
학과 3‧4학년 장학생이 1‧2학년 학부생들에게 전공 학습방법 및 학과 적응 노하우 등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소개하고 질의 응답하는 학과 맞춤형 학습법 특강
- 모집 인원
신청한 발표자의 2/3명을 선발(최대 7명)
- 프로그램 세부 추진일정
내용 | 운영기간 | 비고 |
프로그램 홍보 | 2021. 9. | |
신청 안내 및 모집 | ~ 2021. 9. 24. | 발표자가 DAP에 등록 |
심사 및 선정 | 2021. 9. 29. | |
오리엔테이션 실시 | 10. 1. | |
발표자료 검토 | 2021. 10. 4. ~ 12. 3. | |
특강 진행 | 2021. 10. 4. ~ 12. 3. | ZOOM 실시간 특강 / 20명 이하일 경우 대면 특강 진행 가능 |
만족도 조사 실시 | 2021. 12. 4. ~ 12. 17. | |
수기공모 실시 | 2021. 11. 22. ~ 12. 10. | |
장학금 지급 | 2021. 12. | |
※ 운영 일정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|
- 장학생 토크콘서트 운영 과정
모집 과제: 신청한 학과의 2/3명을 최종 발표자로 선발 (최대 20명)
운영 기간: 2021. 9. ~ 12.
운영 과정
신청서 제출 (~9.24.) | ▶ | 지원팀 선정 (신청서 발표자 원고 바탕으로 선정) | ▶ | 오리엔테이션, | ▶ | 발표자료 점검 진행 | ▶ |
장학생 토크콘서트 진행 | ▶ | 수강생 만족도 조사, 성찰지 제출 | ▶ | 수기공모 실시 및 선발 | ▶ | 장학금 지급 |
지원내역
1) 심사 및 선발되어 동영상 제작한 학생에게 지원 장학금 30만원 지급
2) 장학생 토크 콘서트 활용 수기 공모 장학금 10만원 (학과당 1명)
3) 참여학생 중 DAP에 만족도 조사 실시, 성찰지 업로드한 학생에 한하여 비교과 통합마일리지 (5,000점) 지급
문의: 교수학습개발센터 김지선 (☎051-890-1132)
- 발표 원고 작성 내용
발표원고 작성 내용
① 발표자 소개 ② 대학 입학부터 현재까지의 전공공부와 관련한 노력 ③ 전공 공부 방법 및 성과 (수업, 과제, 시험) ④ 그 밖의 내용 |
발표원고 작성 방법: [붙임 1]의 서식을 참조하여 A4용지 3매 이내로 자유롭게 기술
- 발표자 심사계획
심사기준
평정요소 | 평정 내용 | 비고 | |
학습 방법 | 구체성 | ‣ 전공학습 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 | 60점 만점 |
다양성 | ‣ 수업, 과제, 시험 다방면 적용 가능한 학습방법 | ||
개인의 노력 | ‣ 전공공부와 관련한 나의 노력 및 변화 | ||
글쓰기능력 | 내용 구성력 | ‣ 글의 목적 및 내용 | 40점 만점 |
완성도 | ‣ 글의 완성도(형식과 구조의 체계 및 분량) |
선발인원: 발표예정자의 발표원고를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신청자의 2/3 만큼 선발
(최대 선발인원 7명)
장학생 토크콘서트 발표방법
발표 기간: 2021. 10. 4. ~ 12. 3.
발표 방법: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특강을 기본으로 하되, 특강 참여자 수가 20명 이하일 경우 산학협력관 307호에서 대면 특강 가능
발표자료 사전점검: 발표자들은 1차적으로 발표 자료를 담당자와 사전 점검을 진행하며, 점검시 ZOOM 사용 방법 등에 대하여 설명 진행
청강생 접속방법: 발표 당일 학생들에게 링크 접속 공유(발표자 학과 조교 협조 예정)
수강 학생 수료 기준
만족도 조사 실시: 장학생 토크콘서트 이후 DAP시스템→커리어→역량개발→비교과프로그램 신청→장학생 토크콘서트 → 만족도 조사의 경로를 통해 온라인 만족도 검사를 실시해야 함
특강 성찰지 업로드: 장학생 토크콘서트 참여 이후 [붙임 3]서식을 DAP시스템→커리어→역량개발→프로그램별 대상자 신청→ 장학생 토크콘서트→활동 결과물을 업로드 하여야 함
비교과 통합 마일리지 지급: DAP에 특강 성찰지를 업로드하고,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학생에 한하여 수료 처리되며, 수료자에 한하여 비교과 통합 마일리지(5,000점)를 지급함
Ⅲ |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 방법 |
접수기간: 2021. 9. 24. (금) 16:00까지
접수방법: 학과장 날인 후 발표자가 DAP시스템에 신청 및 파일 업로드
① DAP(https://dap.deu.ac.kr)시스템 접속 → ②커리어 → ③ 역량개발(비교과 프로그램 신청) → ④ 2021학년도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 → ⑤ 참가신청서 다운받아서 작성(반드시 학과장 직인 날인) → ⑥ 참가신청서 DAP시스템 탑재 → ⑦ 접수완료(동의알림이로 개별 통보)
제출서류
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서류 1부.
발표 예정 학생의 성적표 1부.
Ⅳ | 붙임 |
2021-2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서류 1부.